광명동굴 방문기 - 여름방학 아이와 갈 만한 곳 추천
여름방학에 아이와 함께 시원한 광명동굴을 다녀왔습니다. 광명동굴은 테마동굴로서 볼거리가 풍성한 동굴 테마파크입니다. 계단 오르기를 잘하는 아이라면 아주 즐겁게 관람할 수 있으며, 시원한 동굴기온으로 무더운 여름방학에 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는 바, 광명동굴의 기본정보, 주차, 요금/할인, 내부관람에 관한 포스팅을 합니다.
<목차>
1. 광명동굴 기본 정보 및 위치
■ 위치 : 경기 광명시 가학동 34-1
■ 전화 : 070-4277-8902
■ 기타 : 주차 가능, 예약 가능, 반려동물동반 불가
■ 운영시간 : 09:00 ~ 19:00(마지막 입장시간 18:00)
※ 2022년 7월 23일 (토) ~ 8월 15일(월) ☞ 월요일 휴장 없이 무휴 운영
※ 야간개장 : 7월 23일(토) ~ 8월 15일(월)까지 운영
2. 광명동굴 주차 정보
광명동굴은 제1~3주차장이 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은 동굴 바로 근처이지만, 제3주차장은 동굴과는 다소 거리가 떨어져 있다.
제3주차장은 소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3주차장 바로 근처에 코끼리차를 타고 광명동굴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어린 경우 제3주차장 쪽으로 가는 길(광명동굴 제2출입구)도 추천하고 싶다.
단, 걸어서 가는 경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코끼리차를 타고 가는 것이 좋다. 여름 성수기 때는 대기줄이 길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
3. 광명동굴 요금 및 할인
광명시민은 50% 할인 적용된 요금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단, 광명시민과 할인대상자는 사진이 포함되어 있는 신분증 등 증빙서류를 제시하여야 한다.
이번에 미리 준비를 해간다며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 발급 받아서 갔지만, 신분증을 놓고 가는 귀여운 실수를 하고 말았다. 그런데 매표소 직원분이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받은걸 보셔서 그런지 이름 확인 후 할인 적용을 해주셨다.
혹시 광명시민인데 증빙서류 준비를 못했을 경우, 카카오톡 지갑에서 아주 쉽게 바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카카오톡 ··· 더보기를 클릭 후 지갑으로 들어가서 전자증명서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차요금은 입장 시 차량의 종류에 따라 주차비를 선불로 지급한다. 대형 4,000원/중,소형 3,000원/경차 1,500원이다.
※ 제3공영주차장은 최초 30분까지는 600원, 30분 초과부터는 10분당 200원이 부과됨.
4. 광명동굴 이용 tip
광명동굴의 실내온도는 연평균 12º를 유지한다. 동굴 안은 서늘하다 못해 추울 수도 있으니 아이들과 추위를 많이 타는 어른들은 겉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아이들은 필수!!
만약 겉옷을 챙기지 못했다면 입구 바로 옆 안내소에 이야기를 하면 담요를 빌려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바닥에 물이 고여있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아이들과 어르신들은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것이 좋다.
광명동굴 바로 옆에서는 <보물탐험전>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체험 종류를 많지는 않지만, 아이들은 아주 좋아할 만한 곳이다. 패키지로 구매하면 약간 이득이니 요금을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5. 광명동굴 내부 관람
광명동굴은 테마동굴이기 때문에 곳곳에 인공적으로 만들어 놓은 곳이 많다. 입구에는 '웜홀 광장'으로 조화로 꽃밭을 꾸며 놓았다. '웜홀'은 우주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로 우주 시간과 공간의 벽에난 구멍을 말하는데 4개의 동공이 만나는 곳을 표현하고 있다.
'빛의 공간'에서는 마치 놀이동산에 온 느낌마냥 알록 달록 조명을 곳곳에 달아놓아 자연 그대로의 동굴의 느낌이라기보다 테마파크에 온 기분이 강하게 들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도 찾아볼 수 있다.
소원을 이루는 아이샤의 주문이 보인다. '쉭쉭 호이호이 아이 샤'라는 주문을 외치면 소원이 간절히 이루어진단다. 아이에게 이야기해주고 눈감고 주문을 외우고 외치면서 재밌는 기억 거리 하나 만드는 순간이다.
황금 패로 장식한 황금나무, 역시나 번쩍번쩍 화려하다.
지하 암반수로 가득 차 있는 동굴 지하호수도 있다. 실제로 보면 더 영롱한 빛의 호수를 볼 수 있다.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동굴로서 많은 농민 출신으로 징용되어 온 광부들이 많았다고 한다. 동굴한켠에는 당시의 시대상을 볼 수 있는 모형들 전시가 되어 있다.
최근 일본이라는 나라를 알게 된 5살 아들에게 일본 사람들의 행태를 고발하듯 모형들을 보며 우리나라를 수탈 약탈해 가는 이야기 해주었더니 일본 사람들은 총칼을 들고 다니는 줄 아는 아들이다.
중간에 '동굴지하세계' 콘셉트로 아주 가파른 계단을 오르고 내리는 관람 구간이 있으므로 너무 어린아이들과 오기는 힘들다. 계단 오르고 내리기 힘든 아이들은 안아달라고 조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광명동굴은 내부에는 와인동굴이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와인 시음도 하고, 와인 레스토랑도 운영했었는데, 현재는 미운영중이다. 하지만 국내 전국 각 지역별로 특산 과실로 생산된 와인을 판매하고 있으니 와인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만한 동굴 내 포인트이다.
광명동굴에는 작은 예술의 전당이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좌석에 앉아 공연을 관람했던 것 같은데 현재는 공연은 하나 서서 관람을 해야 했다.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니 문제없었다.
알록달록 빛과 레이저로 화려하게 볼거리를 제공해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무척 재미있어 했다. 그 외에도 작은 수족관을 조성해 놓아 여러 종류의 물고기도 구경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수족관을 볼 때마다 물고기들이 가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6. 마무리 글
광명동굴은 시원해서 무더운 여름방학에 아이들과 오면 제격인 장소이다. 아이와 가는 경우, 미리 홈페이지에서 광명동굴 속 볼거리 내용을 찾아본 다음 실제 동굴에 와서 실물로 찾아보면 소소한 재미도 있을 것이다.
반드시, 아이들은 겉옷을 챙기고 운동화를 신겨오는 것 잊지말자!
■ 광명동굴 홈페이지
https://www.gm.go.kr/cv/index.do
광명동굴
www.gm.go.kr
광명동굴을 구경하고 광명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08.06 - [일반] - 광명 맛집 - 한마음정육식당(키즈놀이터 구비)
광명 맛집 - 한마음정육식당(키즈놀이터 구비)
광명맛집 - 한마음정육식당(키즈놀이터 구비) 최근, 캠핑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한마음정육식당에 다녀왔습니다. 고기 퀄리티도 괜찮았고, 텐트 안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서 그런지
sunnytang.tistory.com
2022.07.25 - [일반] - 광명 베이커리카페 추천 - 명장시대 방문기
광명 베이커리카페 추천 - 명장시대 방문기
<내돈내산 방문> 광명 베이커리카페 추천 - 명장시대 방문기 전국의 대한민국 제과명장 14인 중 한명이 운영하는 '명장시대'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광명 하안동(밤일마을)에 소재하고 있
sunnytang.tistory.com
2022.07.07 - [일반] - 광명시장 맛집(명품짜장짬뽕) 추천
광명시장 맛집(명품짜장짬뽕) 추천
광명시장 맛집(명품짜장짬뽕)-짜장/우동/짬뽕 가성비 좋은 맛있는집! 집근처 광명새마을 시장이 5분 거리에 있지만, 올리브영과 다이소도 갈겸 간만에 광명시장에 갔다. 광명의 자랑, 광명시장!!
sunnytang.tistory.com
2022.07.03 - [일반] - 광명보건소 맛집 - 시네화덕피자 (feat. 구름산 숲놀이터)
광명보건소 맛집 - 시네화덕피자 (feat. 구름산 숲놀이터)
광명보건소 맛집 - 시네화덕피자 (feat. 구름산 숲놀이터) 장마가 지나고 폭염이 시작된 주말... 외출하기가 무섭게 너무 더운 하루였다. 집근처 경륜장에서 물놀이 분수를 갈까도 했지만, 다
sunnytang.tistory.com
'일상 > 방문기 & 탐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리앤코 - 태안 아이와 갈만한 베이커리카페 (1) | 2022.09.19 |
---|---|
국립항공박물관 (예약/주차/전시/체험) - 김포, 아이와 갈만한 곳 (0) | 2022.09.01 |
용인자동차박물관(삼성화재교통박물관) 탐방기_자동차덕후 아이들 강추!! (12) | 2022.08.26 |
영종도 여행 - 인천학생과학관 (방학에 아이와 갈만한 곳) (0) | 2022.08.06 |
광명도서관 나들이(feat. 희망도서 신청) (0) | 2022.06.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