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방문기 & 탐방기

빈센트 반고흐 전시회(광명) - 몰입형 체험 후기

by 씨앗희망 2023. 11. 26.
반응형
반고흐 몰입형 전시장

 
 
일자 : ~2023년 12월 31일까지
장소 : 경기도 광명 GIDC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43 GIDC광명역 G층 (A동))
위치 :

 
 
1. 전시장 위치 및 주차 
 
반고흐 전시장은 경기도 광명시에 소재한 GIDC건물 G층(지하 2층)에 있습니다. 자차로 가는 경우 A동을 잘 찾아가야 합니다. 주차장 자리가 많지 않아 겨우 주차를 한 후 아무 생각 없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더니 C동이더라고요. 얼른 1층으로 올라가서 지상에서 물어물어 A동을 찾아갔습니다. 
 
주차는 입장할때 말씀드리면 주차권을 주십니다. 2시간 무료이고요. 전시장 근처 무인정상기 혹은 주차장에 있는 무인정산기에서 정산하고 나가면 됩니다. 
 
2. 입장권
 
전시회 입장권은 크게 일반이랑 VIP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VIP는 일반 전시회 관람 외에도 VR체험 + 별이 빛나는 밤에 포스터 증정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광명시민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어 예매하세요! 저도 광명시민인지라 평일 전시로 만 육천 원대로 다녀왔습니다. 
 

반고흐 몰입형전시 입장권 정보

 
 

반고흐 전시회 - 서울 | Fever

네덜란드의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세계로 떠나는 360도 디지털 아트 전시회로 초대합니다. 바로 지금, 반 고흐: 몰입형 체험의 티켓을 구매하세요!

feverup.com

 
 
3. 전시장 내부 
 

반 고흐의 삶을 살펴보다 

 
 
전시장 초입에는 반고흐 일생을 알 수 있는 내용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빈센트 반 고흐는 185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습니다. 화랑에서 일을 하며 그림에 대한 열정을 키우지만 좀 과격한 성격 탓에 런던, 파리 등으로 옮겨 다니며 일을 하게 됩니다. 
 
한때 목사의 꿈을 꾸기도 했지만 전도사로 만족하고 그림 그리는 삶을 택합니다. 자연을 사랑한 반 고흐는 인상주의 화가의 영향을 받으며 생을 마감하기 몇년 전, 프랑스 아를로 가서 열정적으로 작품활동을 이어갑니다. 자신이 지내고 있는 아를로 폴 고갱을 초대하여 함께 지내기도 합니다.
 
어느 날 그림에 대한 다른 의견을 내놓으며 말다툼을 벌이다가 반 고흐는 면도칼로 자신의 귀의 일부를 잘라버리는 등 괴기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붕대를 감고 있는 유명한 초상화가 있지요. 평생을 간질과 정신분열로 고통을 받으며 그림을 그리다가 결국 37세 이른 나이에 자살로 생을 마감하지요.
 
살아서는 작품이 고작 1점만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사망한 뒤 수십년 뒤에 비로소 그림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1점당 한화로 약 1천억이 훌쩍 넘는 금액으로 판매가 되기도 했다네요. 반 고흐 작품 감상도 좋았지만 이런 그의 일대기를 살펴보면서 안타까운 마음과 대단하다는 마음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반고흐의 삶

 
 
전시장 곳곳에 반고흐 작품 관련 영상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유명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자막 있음)을 들을 수 있어 전시회 보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영상을 보면서 반 고흐는 아마도 색맹이었을 거라는 설명도 나옵니다. 전혀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는 재미도 있었지요. 

반고흐 전시회_영상 및 해설

 
반 고흐의 해바라기 작품이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습니다. 강박적인 성격탓에 하나의 정물을 끊임없이 그리며 색채를 연구했다고 하네요. 반 고흐는 특히 노랑과 파랑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같은 색깔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색채를 다채롭게 사용한 것을 엿볼 수 있었어요. 
 

반고흐 작품

 

체험형 전시 

 
 
몰입형 전시 컨셉에 맞게 체험형 전시도 있습니다. <아를의 침실>은 직접 재현해 놓은 공간에 들어가서 느끼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전시를 참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반고흐_아를의 침실

 
 
마지막 세션에 다달으면 넓은 몰입형 전시장이 나옵니다.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반고흐의 작품을 영상과 빛으로 감상할 수 있는 황홀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음성으로 나오는 설명이 간혹 있었는데 공간이 넓어서인지 소리가 울려서 제대로 들리지 않았습니다.
 
4개의 벽면 모두 다른 화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채로운 느낌입니다. 
 

반고흐 몰입형 전시장_영상으로 반고흐 작품에 빠져드는 시간

 
 
마지막 세션에는 VR과 반고흐 그림에 색칠하는 체험존이 있어요. VR은 광명시민으로 입장권을 구매한지라 포함이 되어있지 않아서 체험은 못했습니다. 만약 광명시민으로 구매한 후 VR을 원하시면 전시장 입구에서 4천 원으로 추가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색칠하여 완성한 그림은 QR코드 인식을 읽히면 화면으로 내 그림을 보여줍니다. 
 

반고흐 전시 체험존

 
 
현장에서는 하지 않고 체험종이 몇장을 챙겨 와서 아이와 직접 집에서 칠하는 체험을 해보았네요. 
 

반고흐 그림_집에서 아이와 색칠해보기

 
 
직접 반고흐 그림을 보는 것이 아니라 아쉬운 전시회지만 가까운 곳에서 명작들에 대한 감상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았습니다. 23년 12월 31일까지 전시가 진행되오니 한 해 마무리를 멋진 전시로 마무리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전시회 관련 이벤트 콜라보(광명 ktx여4 부근 '라까사 호텔')도 있더라고요. 
 

반고흐 전시 이벤트 제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