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 여행

광명사거리(광사) 돼지갈비 맛집 - 호천생갈비

by 씨앗희망 2023. 5. 15.
반응형

광명사거리 갈비 맛집인 '호천생갈비' 를 포스팅 합니다. 호천생갈비는 '함흥냉명 명인'과 '생갈비' 명장 타이틀을 갖고 있는 식당인데요. 갈비 뿐만 아니 얇은면이 예술인 함흥냉면도 정말 맛있는 곳이에요.  

 

- 주소 : 경기 광명시 오리로 999

- 전화 : 0507-1328-8293

- 주차 : 주차 다소 불편한 편임(도로변 6시 이후 주차능 가능함)

-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

 

 

식당 건물은 2개 층으로 되어 있어요. 테이블 수는 그리 많지 안은 편이에요. 그래서인지 피크타임이나 주말에는 대기도 많다고 합니다. 광명사거리역 5번출구에서 쭉 걸어오면 보이는 건물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말 오후에 방문을 했는데요. 도로변에 주차를 해도 괜찮았습니다(주말 오후 6시 이후부터는 도로변 주차 가능하다고 하심)

 

호천생갈비 건물

 

메뉴는 구이 고기류와 냉면류로 크게 나뉘어 있더라고요. 평일 점심특선도 있어요. 저희는 이날 아들이 돼지갈비를 먹고 싶어해서 돼지갈비로 먹어보았어요. 여기는 공기밥 주문하면 된장찌개는 별도로 따로 주문을 해야해요. 어리굴젓도 기본 찬으로 나오는데 더 먹으려면 메뉴 추가해야 되요. 

 

 

 

맛도 종류도 딱 좋은 정도의 밑반찬이에요. 명이나물, 마늘쫑 장아찌, 고추된장무침, 대파김치, 콩나물무침, 그리고 쌈들과 어리굴젓과 쌈장이 나오는데요. 이 쌈장과 어리굴젓이 밥도둑이였어요. 쌈장은 견과류가 콕콕 박혀있어서 고소한 맛이 강하고요. 어리굴젓은 적당히 잘 익어서 그런건지 제가 먹어봤던 어리굴젓과 비교하면 훨씬 맛이 좋았어요. 이 어리굴젓은 별도 판매도 가능하더라고요. 

 

밥도 금방 지은 밥이고 찰기가 있고 아주 맛이 좋았어요. 고기 나오기 전에 반공기 이상을 먹어치웠더라고요. ㅎㅎ

 

호천생갈비_밑반찬
밥도둑 쌈장과 어리굴젓

 

고기 맛이 부드럽고 단짠단짠 맛있었네요. 아이는 간혹 질기다며 몇입 뱉어내긴 했어요. 목살인지라 살코기만 있는 부위들도 있는데 어른인 저는 질긴거 모르고 맛있게 먹었어요. 후식은 후식냉면으로 셋이 나누어 먹었어요. 후식인지라 양은 많지는 않아요. 얇은 면이 야들야들하니 제 취향이었습니다. (저는 함흥냉면파에요 ㅎㅎ)

 

 

주차시설만 좀 더 잘되어 있으면 더 자주 올것 같은데 그 부분이 좀 아쉽네요. 하지만 맛은 광명사거리에서 맛집으로 소문나 있는듯해요. 직접 먹어보니 만족스러워서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갈 것 같습니다. 

 

이상 200프로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